
"보육인 출신의 현장경험을 살려, 보육분야 정책를 만들겠습니다!"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최도자의원 현장축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국민의당 최도자 의원입니다.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제9대, 10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축하합니다.
제9대 회장으로 수고하신 배종숙 전임 회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 동안의 보육 경험을 살려 ‘한국배움연구소’를 개소하셨는데, 어린이집 정책 개발과 교육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연구소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10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신 이희란 회장님께는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경기도 국공립 임원으로써 배종숙 회장님과 함께 일하신 경험이 많아 연합회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5월 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실시됩니다.
보육관련 주요한 내용을 국민의당 보육분야 대선공약으로 제안했습니다.
국공립어린이집 위탁 제도와 호봉 제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최초 위탁 뿐만 아니라 모든 위탁에 대해 위탁체 선정관리 기준에 따라 동일하게 심사하도록 하고, 위탁기간 만료 전에 심사를 거쳐 기준 점수 이상이면 기존 위탁자에게 재위탁하도록 해야 합니다.
어린이집을 옮겨도 보육교직원이 근무한 기간에 대해서 호봉을 인정하도록 개선이 요구됩니다.
차기 정부는 어린이집은 복지부, 유치원은 교육부로 이원화되어 있는 관리체계를 단일화하는 유보통합을 완성해야 합니다.
3년 마다 표준보육비용을 조사해서 표준보육비용 이상의 금액으로 보육료가 지원되도록 법제화가 필요합니다.
표준보육시간을 8시간으로 정립하고, 시간연장보육을 활성화하여 영유아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경기도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를 축하하며 더욱 화합하는 연합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봄을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도 활기가 넘치고 웃음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