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수지역신문협회, 지역발전 기여 의원 선정 '의정대상' 시상 - 국회의원 최도자 - 미디어룸 - 지면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제목

여수지역신문협회, 지역발전 기여 의원 선정 '의정대상' 시상

분류
  • 여수지역신문협회, 지역발전 기여 의원 선정 '의정대상' 시상 - NSP통신_150.JPG

여수지역신문협회, 지역발전 기여 의원 선정 '의정대상' 시상

외쪽에서 부터 주연창 도의원, 최도자 국회의원, 김유회 시의원, 강재헌 시의원, 송하진 시의원, (사진 = 여수신문사)
▲최우수상을 받은 최도자 의원

서순곤 기자

여수지역 대표 언론인 여수신문과 남해안신문, 동부매일로 구성된 여수지역신문협회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초·광역의원 및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2016년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여수지역신문협회는 지난 11일 각계 기관·단체 인사, 소속 기자단 등 14명의 심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위원회를 열어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20일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생산적 의정활동을 유도하고,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최우수 국회의원에는 최도자 의원(국민의당, 비례대표), 최우수 도의원에는 주연창 의원(국민의당, 여수4)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생략)

선정위원회는 협회에 지난해 연말까지 접수된 의원들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개인공적, 업무추진력, 정책제안 등 3개 항목에 대한 평가점수를 부여하고 이를 합산해 순위를 선정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최도자 의원은 축산물 사육 허위표시 금지 법안, 노인복지법 및 약사법개정 등 올 한해 총 38의 법안 발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 의원은 형평성 논란이 있는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28개 법률 70개 벌칙조항을 전면 개정하는 법안을 대표발의하고, 어린이집 보조교사 및 대체교사 예산 77억원을 증액한 공로가 높이 샀다.

(생략)

여수지역신문협회 서선택 초대회장은 지방자치제가 다양한 지역발전을 이끌어내면서 기초·광역의원, 국회의원에 대한 지역 요구는 많아지고 있으며, 의원들도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면서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는 의원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자긍심과 영예를 고취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지역신문협회, 지역발전 기여 의원 선정 '의정대상' 시상                                    nsp통신2017-01-21 

목록

문서 목록